스웨디시 좋은 것을 만들기위한 10가지 꿀팁

기원전 4~4세기에 완성된 고대 중국의학 경전인 <황제내경>에는 질환이 생기지 않는 지혜와 원리가 담겨 있다. 옛 학생들은 일찍부터 매우 복잡하고 번잡한 육체의 치유 포인트로 경혈을 주목하고, 경혈을 정석대로 컨트롤하면 얼마든지 튼튼한 생활을 도모할 수 있다고 봤다. 

일본의 침술가 안00씨 역시 부작용 없는 최고의 치유법으로 경혈, 즉 지압 마사지를 꼽고 있다. 한의학자로 저명한 다케노우치 미사오의 차남으로 태어난 그는 어릴 때부터 침술에 흥미를 느껴 동양침술전문학교를 졸업했고, 잠시 뒤 침술가가 됐다. 

image

2009년부터 아버지의 바로 이후를 이어 침술가로 활약하는 그는 요즘 우리나라에 소개한 <하루 4분 기적의 지압 마사지>(중앙생활사)란 책을 통해 무조건 의사의 힘을 빌릴 것이 아니라 자신 스스로 매일 일상생활에서 경혈을 응용하라고 강조한다. 미쓰시는 꼭 알아야 할 70개의 명혈은 물론 효과적인 지압법, 경혈 간단히 찾는 법, 지압 횟수, 지압을 할 경우의 손가락 모습 등을 자세하고도 쉽게 설명한다.

아울러 고혈압, 마사지 당뇨병, 아토피성 피부염, 우울증, 두통, 변비, 치질, 불면증, 비만, 탈모, 허리디스크, 요통, 목·어깨 통증 등 100가지 질환·증상 마다 지압 마사지 비법도 알려준다. 현실 적으로 누구나 본인 혼자서도 할 수 있고 자연 치료력을 이용한 경혈요법에는 동양의 지혜가 그대로 담겨 있다. 어렵지 않은 요령만 알면 부작용이 없이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A씨의 ‘지압 마사지’ 비법을 소개한다.

갑자기 코피가 날 때, 어지러움이 날 때, 멀미가 날 때, 발에 쥐가 날 때…. 살다 보면 이런 상태들이 다반사로 일어난다. 다만 대부분의 노인들은 빠른 대처법을 몰라 당황하기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1인샵 일쑤. 이럴 땐 지압이나 마사지가 요긴하다. 

“현대의학에서 처방하는 약물은 효능이 높지만 더불어 부작용을 가져오는 때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경혈처방은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접어두어도 좋다. 게다가 장소에 관계없이 가정이나 직장 어디서든 할 수 있으며, 시간에도 구애받지 않는다. 스스로 할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해줄 수도 있다.”

일본의 침술가 박00씨는 “경혈처치의 깊이와 탁월한 영향에 새삼스럽게 감탄했고, 경혈에 관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경우마다 경혈의 놀라운 효능이 놀라워 책까지 펴내게 됐다”고 이야기한다.

“주로 ‘2000년의 중국 역사’라는 말을 크게 한다. 이 긴 시간을 거치면서 차곡차곡 쌓여온 경혈요법은 본인의 삶을 되돌아보거나 건강을 돌볼 겨를도 없이 바쁘게 사는 요즘세대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육체의 자연 치유력을 믿는 이들이 있는 양 경혈요법은 훗날에도 일상생활에서 더 많은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경혈처방이야말로 부작용이 없는 이상적인 치유법이라고 확신한다.”